티스토리 뷰

카톡 오픈채팅 내보내기(강퇴) 및 해제 방법

 

카카오톡에서 오픈채팅을 개설하면 1대1 채팅도 가능하고 그룹채팅도 가능합니다. 오픈채팅을 그룹으로 할 때 해당 채팅방을 개설한 사람은 방장이 되고, 내보내기 할 사람을 지정해 강퇴할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간단히 해결하기 위해서 휴대폰으로 하단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특히 익명으로 운영하는 오픈채팅방에서는 채팅방 분위기를 불편하게 만드는 사람이 생길수도 있고 해당 채팅방에 더 이상 참여할 필요가 없는 사람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 카톡 오픈채팅방에서 해당 참여자를 내보내기 하는 방법과 내보내기를 해제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카톡을 열고 아래 내용을 차근차근 따라와주세요.

 

 

카톡 오픈채팅 내보내기 및 해제 방법(모바일)

 

 

1. 휴대폰에서 카톡 오픈채팅방을 개설한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해당 채팅방을 열고 내보내기 할 사람의 프로필을 클릭해줍니다. 

 

 

 

2. 그러면 아래와 같이 채팅끊기&신고 탭이 열립니다. 

 

 

 

3. 아래쪽에 채팅끊기 버튼을 누르면 상대방과의 채팅을 끊고 이 오픈채팅방에 더 이상 참여하재 못하게 합니다 라는 안내창이 뜹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확인 버튼을 누르면 바로 내보내기가 완료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4. 그러면 아래와 같이 오픈채팅을 사용하지 않거나 메시지를 받을 수 없는 대화상대입니다 라는 안내창이 뜹니다.

이렇게 되면 해당 참여자는 내보내기 된 상태입니다. 이제 다시 내보내기 해제를 해보겠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가로 줄 세개를 눌러주세요. 

 

 

 

5. 세로 점 세개 버튼을 누른 다음, 대화상대 탭을 클릭하세요.

 

 

 

6. 팝업창에서 오픈채팅방 탭을 클릭하세요.

 

 

 

7. 내보내기 해제 버튼을 누르면 내보내기를 했던 목록이 뜹니다. 

 

 

 

8. 내보내기 해제를 할 대상을 선택하고 해제 버튼을 눌러주면 해당 참여자가 다시 오픈채팅방에 입장하게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다른 글

카톡 오픈채팅방 만들기 초간단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