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톡 차단후 메세지 확인하는 방법

카톡을 이용하다가 상대방을 차단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내가 차단당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카톡 차단후 메세지 상태가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카톡 차단후 메세지

 

 

카톡 차단후  메세지 상태

상대방의 메세지를 받지 않기 위해서 친구 차단을 설정하면 메세지가 오지 않습니다.

반대로, 내가 상대방에게 차단된 상태라면 상대에게 메세지를 보내도 상대방은 받을 수 없습니다.

 

내가 누군가를 차단했다면 그 상대가 차단사실을 알 수 있는지, 반대로 내가 차단당했다면

어떻게 알 수 있는지 여기서 확인하세요.

 

 

 

카카오톡 메세지 차단 확인

먼저 내가 상대방을 차단한 경우입니다.

상대방이 나에게 메세지를 보내면 상대방의 채팅창은 정상적으로 활성화되고

나에게 메세지가 전송된 것으로 뜨지만, 나에게는 아무것도 오지 않게 됩니다.

당연히 메세지도, 알림도 없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의 채팅창에는 읽지 않고 있는 메세지로 뜨기 때문에

1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상대는 본인이 차단된 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내가 상대에게 차단당했을 때도, 내가 보낸 메세지를 상대가 읽지 않고

1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상대의 프로필도 갑자기 보이지 않는다면 차단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렇게 카톡 차단후 메세지 로 차단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