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줌 가상배경 화면 설정 방법

IT@& 2020. 12. 30. 17:07

줌 가상배경 화면 설정 방법

 

최근들어 가장 인기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중 하나가 줌 ZOOM 입니다. 집에서 화상으로 업무를 보고 사람들을 만나야 하는 상황이 잦아지다 보니 줌을 이용하는 때가 많아졌는데요, 줌의 몇 가지 기능 중에 배경화면을 가상의 화면으로 변경하는 재미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오늘은 줌 가상배경 화면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방법이 아주 쉽고 간단하니 아래를 보시고 잘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줌 배경화면

줌으로 화상을 하려면 내 주변 상황이 화면에 나오기 때문에 신경이 쓰일 수 있는데요, 그럴 때 이용하면 좋은 기능이 바로 가상배경 화면 설정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본인 이외에 모든 화면은 가상 화면으로 나오기 때문에 주변 상황의 제약없이 줌 화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을 하단에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셔서 이용해보세요. 

 

 

 

 

 

 

 

같이 보면 좋은 다른 글

넷플릭스 해지 방법

아이폰 스팸문자 및 메세지 차단 방법

날씨어플 추천 Top3 (최고의 일기예보 )

미세먼지 측정 어플 추천

소음측정기 어플 무료 Top5 (층간소음 데시벨 확인 녹음 가능)

 

 

 

 

 

 

 

 

 

 

줌 가상배경 화면 설정

 

1. 줌 어플을 열어주세요.

 

 

 

 

 

 

 

 

 

 

 

2. 화면 오른쪽 아래를 보면 점 세개의 더보기가 있습니다.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3. 그러면 아래와 같이 몇 가지 기능이 열리는데, 노란 이모지들을 누르면 해당 화상화면에 뜨게 됩니다. 카톡 채팅방에서 다양한 이모지들을 사용하는 것처럼, 줌에서도 화상중인 화면에 몇 가지 이모지들을 띄울 수 있습니다. 지금은 가상배경을 설정해야 하니 아래쪽에 가상 배경버튼을 눌러주세요.

 

 

 

 

 

 

 

 

 

 

 

4. 그 다음 화면에서 줌 어플에 기본적으로 들어 있는 몇 가지 가상 배경이 나옵니다. 원하는 배경으로 클릭하면 즉시 화면에 적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때 본인이 가진 배경을 화면에 띄우고 싶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5. 아래와 같은 화면이 이어지면 왼쪽 상단에 줄 세개를 클릭해 주세요. 휴대폰에 들어 있는 사진함으로 가는 과정입니다.

 

 

 

 

 

 

 

 

 

 

 

6. 다음에서 열기:가 보이면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휴대폰의 사진함으로 접속하게 됩니다. 거기서 선택하는 사진이 아까 줌 배경화면으로 즉시 설정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7. 아래와 같이 선택하는 화면이 즉시 줌 가상배경 화면으로 설정되었습니다. 사진함에서 선택한 사진이 줌 가상배경 화면 목록에 추가된 것도 볼 수 있습니다.

 

 

 

 

 

 

 

 

 

 

 

8. 해당 화면의 목록을 없애고 싶다면 제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고 쉽게 줌 가상배경 화면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배경화면이 있으니 자신의 상황에 맞는 것을 선택해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